마시지 않고도 취한 척 살아가는 법

뒤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미지 설명
무료/선오픈 표기

제목마시지 않고도 취한 척 살아가는 법

김원
출판사예스24도서
응원4,741정가: -
하루는 짧고 할 일은 쌓여 있는 당신에게 PAPER의 ‘백발 두령’이 건네는 인생 꼼수 안내서

나이 들면서 어떻게 살아야할지 통 모르겠다면?
마흔 이후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 나이를 먹어갈수록 현실과 타협하는 일이 많아지고, 상상했던 것과는 거리가 먼 삶을 살기도 한다. 어쩌면 당신은 술에 취해있는 상태에서 가장 자신에게 솔직하고, 본래의 모습과 가까운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러나 우리는 술에 취해 있을 때 뿐만 아니라 술을 마시지 않은 일상에서도 마치 취한 듯이 나답게, 내 멋대로 자유롭게 살아갈 권리가 있다. 타인이 정해준 길이 아니라 나답게 살아가는 것이 우리가 점점 나이 들면서 지켜야 할 원칙이고, 그렇기에 우리는 밤뿐이 아니라 일상에서도 취한 척 살아갈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매거진 페이퍼 발행인으로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많은 이들의 고민을 상담하고, 함께 이야기를 나눠온 김원. 페이퍼의 감성을 공유하던 1020세대가 이제 3040세대가 되어 앞으로 살아가야 할 삶의 방향을 고민하고 있다. 그들과 과거를 함께했고, 그들이 고민하던 지점을 건너온 작가는 김원 특유의 솔직하고 삐딱한 어법으로 마치 ‘취한 듯’ 살아가는 삶을 공유한다. 모두 나이를 먹지만, 어떻게 나이들 것인지는 개인의 선택이라는 원칙을 평생의 삶으로 증명하고 있는 그이기에, 현재와 미래를 걱정하는 이들에게 삶의 방향에 대한 그만의 ‘꼼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