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승부사

뒤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미지 설명
무료/선오픈 표기

제목우아한 승부사

출판사예스24도서
응원5,326정가: -
내공 있는 한마디는 무엇이 다른가!
품격이 담긴 말은 나의 가장 강한 무기다
가족, 친구, 선배, 동료, 상사 그리고 길에서 스치는 작은 인연까지….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수백, 수천 명의 사람을 만나며 대화한다. 그리고 매일 “내가 왜 그렇게 말했지?”라며 후회한다. 혹은 사람들에 말에 상처를 받고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했던 자신을 탓한다. 말이라는 것은 조금만 다르게 바꿔도 전혀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우리는 늘 말과 그 말을 주고받은 대화에 대해 고민한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잘 말할 수 있을지 골몰한다. 하지만 말하는 능력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
우리 주변에 품위 있게 말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상황을 이끌어가는 사람들을 보자. 그들은 때로는 감싸 안고 때로는 핵심을 찌르며 결코 지는 대화를 하지 않는다. 그들의 비밀은 무엇일까? 그들의 말하기는 바로 ‘품격’에 뿌리를 두고 있다. ‘언위심성((言爲心聲)’, 즉 말은 마음의 소리이며 말에는 그 사람의 인격이 배어난다. 스스로의 품격을 높여야만 좋은 말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 책은 수천 년 동안 전해진 고전에서 대화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지혜들을 9가지로 압축해 풀어낸다. 우아한 내면을 드러낸 옛글을 통해 독자들은 내 삶을 채우고 품격을 높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논어》《맹자》《장자》《도덕경》《손자병법》…
변치 않는 진리, 고전에서 길어 올린 사람의 마음을 얻는 법!
고전은 수천 년 전에 만들어져 수많은 사람들에게 되새겨지고 회자된 변치 않는 진리다. 이 책은 20여권의 고전에서 지금의 우리가 무기로 삼을 수 있을 만한 지혜만을 엄선했다. 책에는 공자의 배려, 맹자의 호연지기, 노자의 겸손, 장자의 여유, 한비자의 지략, 손자의 전략이 담겨 있다. 나아가 그들이 말하는 원칙과 관계를 다져나간 방식을 지금 우리의 삶에 적용하기 쉽도록 풀어낸다. 따라서 독자들은 지혜의 정수만을 꼽은 이 책을 통해 말의 내공과 관계의 노하우를 쌓을 수 있을 것이다.
《법언》에는 “말은 마음의 소리요 글은 마음의 그림이다”는 글이 실려 있다. 즉 품격을 높이고 내공을 쌓음으로써 품위 있게 자신을 드러내고 어떤 상황도 멋지게 지배하는 우아한 승부사가 될 수 있다. 거친 말이 난무하는 세상에서 이 책은 독자들이 스스로를 지키고 단단하게 하는 아주 크고 귀중한 계기가 될 것이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