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돼먹은 공주들

뒤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미지 설명
연재상태완결

제목못돼먹은 공주들

출판사파피펍
응원40정가: 200원
신데렐라는 어려서 부모님을 잃고요, 계모와 의붓자매에게 괴롭힘을 당했어요.
그러던 어느 날 마음씨 착한 신데렐라는 요정의 도움을 받아 무도회에 가서 꿈에 그리던 왕자님을 만났고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을 리가 있나?!

동화속 신데렐라, 재투성이 아가씨의 처지를 딱하게 생각하고 행복을 빌어주었던 당신들,
안됐지만 그 생각 오늘부로 접어.
나는 그대들이 생각하는 그런 애가 아니거든.

계모와 의붓자매의 말을 고분고분 따르는 온순한 아이. 그들의 학대를 기꺼이 참아내는 가엾은 천사.
나는 오히려 그들이 나를 그렇게 여기길 바라. 그래야 내 진정한 정체를 의심하지 않을 테니까.

무도회, 그리고 왕자님. 나는 계획이 다 서 있거든.
계모와 미치광이 의붓자매는 내가 닦아온 바닥들, 내가 견뎌온 비웃음의 수만큼 대가를 치르게 될 거야.
그들은 백마법이 무엇인지 몰라. 그걸 써서 내가 나를 어떻게 업그레이드하는지 몰라.
그들은 내 속이 한밤중처럼 시커멓고, 독사과처럼 썩어 문드러졌다는 것도 모르지.
하지만 알게 될 거야, 이제 곧.

신데렐라, 백설공주, 라푼젤.

전 세계 곳곳에서 동화, 애니메이션, 디즈니 영화, 수많은 드라마, 온갖 아류 작품으로 재탄생하여 누구나 꼬꼬마 시절부터 곱씹어 즐겨온 이야기 속 공주들.

하지만 과연 사랑받지 못한 채 반복적으로 학대받는 나날이 수없이 이어지고도 사람이 마냥 착하기만 하다는 게 말이 되나?!
착한 공주님과 멋진 왕자님이 언제 봤다고 만나자마자 반해 마녀의 저주를 풀고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아? 현실감 너무 떨어지잖아?!

그런 의문에서 출발한 것이 작가 아니타 밸리의 <못돼먹은 공주 시리즈> 「죄많은 신데렐라」 「교활한 백설공주」 「버릇없는 라푼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이 페어리테일 시리즈의 주인공들은 전혀 착하지 않다.
착할 수가 없는 환경에서 자랐으니 꼭 그만큼 뒤틀리고 비뚤어졌다.
그리고 이들에겐 그럴 만한 나름의 사연이 있다.
이들이 허공에 주먹질하며 울분을 토할 때, 우리는 미운 그들이 밉지 않은 마법에 걸린다.
0